[거제#02] 국화의 계절 가을에 찾은 거제 섬꽃 축제[거제#02] 국화의 계절 가을에 찾은 거제 섬꽃 축제

Posted at 2012.11.07 07:30 | Posted in 사진여행/국내여행

올해 7회째를 맞고 있는 거제섬꽃축제장을 찾았습니다.

 

제 7회 거제 섬꽃축제는 2012년 11월 3일(토) ~ 11월 11일까지 9일간 열리며,

"Touching handmade festival-Made in Geoje"란 슬로건으로 단시일에 많은 예산을 투입하여 돈으루 이루어지는 축제가 아니라 거제면 서정리 소재 거제시농업개발원에서 추운 겨울과 뜨거운 여름을 지나 가을날까지 꼬박 한해동안 수많은 사람들이 직접 꽃을 길러 작품을 만들어 온 수제 축제입니다.

 

제 7회 거제섬꽃축제에는 국화꽃 전시 등 8개분야 62종이 전시되어 있으며 우리농업 둘러보기, 가을꽃의 향연, 문화예술과의 어울림, 신비로운 놀이체험, 즐거운 쉼터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고, 다양한 시민문화공연과 전시회 등 많은 시민이 함께 참여하였습니다.

 

거제섬꽃축제장 입구가 아닌 조금 떨어진 거제제일 중/고등학교 운동장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혼잡해 질 수 있는 주차장을 행사장에서 먼 곳에 마련해서 행사장 입구의 복잡함을 줄이려고 했나 봅니다.

 

 

주차장에서 행사장 입구까지 셔틀버스가 무료로 운행되고 있습니다.

 

축제장까지 약 830m(다음지도)이니, 거제의 가을을 느끼면서 천천히 걸어가셔도 됩니다.

하지만, 섬꽃축제장이 워낙 넓어서 모두 구경하려면 많이 걸어야 하니 체력안배 차원에서 셔틀버스 타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다.

 

 

셔틀버스를 타고 5분도 안되서 도착한 거제섬꽃축제장 입구

 

거제섬꽃축제는 거제시농업개발원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자가용으로 가실때는 네비에 "거제시농업개발원"으로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거제가 확실히 따뜻한 남쪽지방인가 봅니다.

이국적인 야자수가 가로수로 심어져 있습니다. 그 사이사이에 노란 꽃들이 풍성하게 만개하고 있습니다.

 

 

 

행사장 안내도를 봤을 때는 축제현장이 그렇게 넓은지 몰랐습니다.

대충대충 둘러 본다해도 3~4시간은 족히 걸릴 정도로 넓으니, 먼저 갈 곳을 생각해 두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정문을 지나 조금 걷다 보면, 국화꽃으로 장식된 "기성관"이 나옵니다.

 

 기성관 : 사적 제 484호

1422년(세종 4) 때 남부 해안가를 노략질하는 왜구를 방어하기 위하여 건립되었다. 남해안 일대에 기성 7진을 두었고 군영본부로 사용하기 위해 고현에 기성관을 건립했다.

기성관은 조선시대의 우아한 고전미를 간직한 층단식 건물로, 기둥은 고대 위에 아름드리 원목기둥을 사용하고 이중 팔작지붕을 올렸다. 바닥에 우물마루를 깔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남아식 불화단청이 되어 있어서 화려하고 웅대해 보인다.

진주 촉석루, 밀양 영남루, 통영 세병관과 함께 영남 4대 누각으로 불린다.

 

 

 

 

축제장 내에는 자원봉사자들이 관람객들에게 커피, 녹차, 식혜등의 음료수를 무료로 나눠주고 있습니다.

 

 

 

축제장에는 백마가 끄는 꽃마차가 지나다니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었는데, 이 또한 무료라고 하네요.

 

 

국화꽃 테마동산에는 가족단위의 관람객들이 풍성하게 피어 있는 꽃을 배경삼아 사진찍기에 여념이 없었습니다.

풍성하게 핀 국화꽃 사이로 날아다니는 꿀벌들 같은 아이들의 해맑은 표정이 축제현장을 더욱 활기차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축제장에는 다양한 조형물도 설치되어 있었는데, 특히 국화꽃으로 만들어진 조형물들이 몽실몽실 귀엽게 보였습니다.

야외 전시장에는 다양한 볼꺼리가 많으니 천천히 걸으면서 무슨 모양의 조형물일까 맞추는 재미도 있습니다.

 

 

 

 

하늘을 향해 얼굴을 내밀고 있는 해바라기들로 미로가 꾸며져 있습니다.

빽빽한 해바라기 밭에 오솔길을 내서 미로를 만들어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해바라기 미로에서 아이들과 숨바꼭질을 하는 건 어떨지...^^

 

 

 

 

 

 

 

서울의 날씨가 많이 추워져서 지금 꽃축제가 가능할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 갔었지만...

거제섬꽃축제 현장은 그 넓은 부지가 온통 꽃밭이었습니다.

 

단순히 꽃구경을 하는 것이 아니라, 꽃으로 만든 조형물과 아이들의 놀이터, 사진전, 그림전, 공연, 분재, 곤충전시 등 다채로운 보고 즐길꺼리가 마련되어 시간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보낼 수 있는 축제현장이었습니다.

 

 

 << 제 7회 거제 섬꽃 축제 >>

기간 : 2012. 11. 3(토) ~ 11. 11(일) 9일간

위치 :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면 거제남서로 3577 ( 거제면 서정리 855-24 )

전화번호 : 055) 639-6421 ~ 5

홈페이지 : http://flower.geoje.go.kr/main/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