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할까? 말까? 고민하고 있다면..."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이종범 저)"블로그 할까? 말까? 고민하고 있다면..."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이종범 저)"

Posted at 2013.03.20 14:03 | Posted in 마루의 리뷰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에 참 많은 것들을 생각 했던 것 같다.

무엇인지 모르지만 '나"만의 이야기를 담고 싶었고, 알고 있는 여러가지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알리고 싶기도 했다.

 

글을 쓰고, 메타블로그에 등록을 하고, 다른 이웃 블로그의 글을 일다 보니, 자연스럽게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고 광고를 붙이고, 방문자 유입을 위해 검색엔진을 분석하는 등 많은 시간과 열정을 쏟았었다.

이런 과정들은 그대로 블로그에 글들로 남아 아직도 하나의 카테고리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점차 무엇을 위해 블로그를 시작했는지, 왜 계속 블로그를 하고 있는지 잊은채 그저 하루하루 숙제를 하는 마음으로 블로그를 채우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되었다.

그러던 중에 Revu 체험단에서 시선을 확 잡아 끄는 책을 발견하게 되었다.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

 

믿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체험단에 신청했고, 체험단에 떨어지더라도 구입을 해서 한번 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

운이 좋았는지 Revu체험단에 선정되어 책을 접할 수 있게 되었다.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

 

블로거라면 모두 한번쯤은 생각하고 꿈을 꾼 적이 있을 것이다. 그것이 어떤 분야이든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유명해 지고 책을 출판한다 든지, 또는 관련된 직업을 가지는 것을 말이다.

 

 

저자 이종범은 어찌 보면 블로그로 꿈을 이룬 몇 안되는 상위 블로거 중에 한명이다.

블로그를 통해 취업을 하고, 블로그를 통해 회사를 설립한 블로거로, 어찌보면 성공한 상위 1%에 해당되는 것이다.

 

이 책이 우리 사회 1%에 속하는 성공한 사람의 자서전이라면 굳이 읽고 싶은 생각은 없다.

지금의 재벌 총수들의 자서전을 보며 꿈과 희망을 키우는 학생들이 과연 몇 이나 있을지...글들이 살던 시대와 환경은 지금의 우리와 너무도 다르기 때문이다. 열심히만 하면 성공하던 시대를 지나, 대학만 나오면 안정적인 직장을 가질 수 있던 시대를 거쳐, 부동산 투자만 하면 재산을 증식할 수 있는 시대는 이제 없다.

대학을 나와도 취업을 못하는 이태백, 사십대나 오십대면 정년퇴직이라는 사오정, 오십대 육십대 까지 회사를 다니면 도둑놈이라는 오륙도가 지금 시대를 말해준다.

 

 

하지만,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은 상위 1%의 회고록도 아니고 자기 자랑을 늘어 놓은 자서전도 아니다.

아무나 할 수 있는 블로그를 통해 꿈을 이룰 수 이룬 상위 1%의 경험을 바탕으로 씌여진 노하우를 담은 책이기에 읽어 볼 가치는 충분하다.

 

 

앞서 이야기 했듯,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맺은 이웃들 중 대다수는 블로그를 그만 두었거나 오랜기간 방치되고 있다.

그만큼 블로그를 한다는 것은 쉽지만, 어렵다.

 

이 책은 그저 헛된 꿈을 심어주는 책으로 남고 싶은 생각이 없었나 보다.

책의 처음이 "블로그를 하지 말아야 하는 10가지 이유"를 들고 있다. 블로그를 지속적으로 하지 못하고 중간에 포기하게 되는 10가지 이유들을 먼저 이야기 한다.

 

블로그를 통해 자신이 생각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10가지의 이유를 극복할 수 없다면 책을 덮고 블로그를 하지 말 것을 충고? 아니 경고하려 했는 지도 모르겠다.

그만큼,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것은 어렵다. 하지만 위의 10가지를 극복할 수 있다는 확신이 있다면 누구든지 블로그를 통해서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역설적인 이야기이기도 하다.

 

 

 

총 9개의 Chapter안에는 필자가 직접 몸으로 체험하고 습득한 노하우를 담고 있다.

 

사실 블로그를 하면서 어렵게 터득한 것 들을 풀어 놓기란 쉽지 않다. 적어도 치부르는 그랬다.

1주일 이상을 머리를 쥐어 뜯으며 인터넷 검색을 하고 겨우 알게 된 내용을 남들에게 그냥 알려주기는 너무 아까웠다. 다른 블로거들도 핵심적인 노하우는 뒤로 숨긴채 두리뭉실한 개론적인 이야기로 자신의 능력만을 뽐내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당연스레 따라하게 되었는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책에서는 필자가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꿈을 이루면서 체득한 다양한 노하우를 오픈한다. 블로그를 막 시작한 초보 블로거나, 블로그를 하면서도 궁금했던 이야기들을 담으려한 노력이 보인다.

블로그를 처음 만드는 방법부터, 글을 쓰는 방법, 널리 알리는 방법, SNS를 활용하는 방법, 돈을 버는 방법 등...

단순히 개념적인 이야기가 아닌, 블로그를 하면서 겪게 되는 문제들에 대해 자세한 설명으로 풀어 놓았다.

 

 

블로그를 통해 이루려는 꿈은 각기 다르다. 책에는 블로그로 꿈을 이룬 사람들의 인터뷰 내용을 담고 있다.

인터뷰 내용을 통해 10명의 블로거들의 노하우를 담아 내고 있다.

 

이책은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을 알려주려 한다. 10명의 블로거들이 어떤 어려움을 겪었는지를 어떤 과정을 거쳐 지금의 블로그를 만들었는지를 보여준다.

 

 

블로거라면 누구나 꿈꾸는 파워블로거가 되는 방법도 제시한다.

다양한 꼼수들이 난무하는 블로그세계에서 파워 블로그가 되기란 쉽지 않다. 파워블로거가 되는 필자만의 노하우는...

 

누구나 알고 있지만 지키기 어려운 방법. 하지만 가장 확실한 파워블로그로 만드는 방법을 이야기 하고 있다.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은 블로그로 성공하기 위한 자세와 다양한 노하우를 담고 있지만 블로거들이 궁금해 하는 기술적인 내용도 상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포털 블로그에 가입하는 방법부터 블로그를 꾸미는 방법, 메타블로그에 등록하는 방법, SNS와 연동하는 방법, 사진 관리방법, 동영상 관리 방법등은 각 서비스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자세한 설명서 역할을 하기도 한다.

 

 

블로그를 한지 조금 오래되다 보니 매너리즘에 빠져 있던 치부르는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을 통해서 처음 블로그를 시작했을 때의 초심을 다시금 찾을 수 있었다.

그저 하루 하루 밀린 숙제 하듯 블로그를 채워나가다 보니, 정확한 포지션두 없이 온갖 잡탕스러운 글들로 체워져 있는 블로그를 다시 정비해야 겠다는 목표도 가지게 되었고, 블로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것들에 대해 다시금 생각할 수 있었다.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은

블로그를 아직 시작하지 않은 사람부터, 오랬동안 블로그를 운영한 사람까지... 필요로 하는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책은 단순히 방문자를 늘리고 블로그를 키우는 방법을 제시하기 보다는 블로그 운영의 정도를 지키는 것이 왜 중요하고, 그것을 통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을 말한다.

블로그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고, 생각하고 있다면 한번쯤은 꼭 읽어 볼 만한 책이다.

 

 

"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

- 저자 : 이종범

- 출판사 : 토야네북스

- 정가 : \18,000

- Yes24 : \16,200 (http://www.yes24.com/24/goods/8447736)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1. ㅎㅎ저도 블로그와 SNS를 꿈을 위한 가장 큰 다리로 생각하고 나름 열심히 하고 있답니다~ 좋은 글 추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