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충전이 가능한 대용량 보조 베터리 PB-7200듀얼충전이 가능한 대용량 보조 베터리 PB-7200

Posted at 2013.08.11 15:28 | Posted in 마루의 리뷰

스마트기기들이 생활 깊숙히 들어옴에 따라 신경써야 할 것들도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적이 베터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충전 베터리를 이용하는 휴대용장치가 많아짐에 따라, 여행 다닐때면 베터리 부족으로 난처한 경우가 있습니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 계곡과 바다에서 휴가를 보내면서 스마트폰을 이용해 사진을 찍고 SNS에 올리다 보면 어느새 베터리는 방전되지만 근처에 충전을 할 곳을 찾기란 쉽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행을 갈때면 스마트폰 이외에도 GPS Logger, 블루투스 헤드셋, 블루투스 키보드등을 들고 다니다 보니, 보조베터리를 이미 2개나 사용하고 있습니다.

 

2개의 보조베터리를 사용하면서 아쉬웠던 점이 한번에 하나밖에 충전할 수 없다는 점이었는데, 동시에 두개의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UNICORN 보조베터리 체험단을 에누리닷컴에서 모집하는 것을 보고...

혹시나 해서 신청했었는데, 체험단에 선정되어 사용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용량 보조베터리 PB-7200 개봉기

 

UNICORN의 보조베터리는 용량에 따라 PB-10000, PB-7200, PB-5000 세가지가 있으며, 이번 에누리닷컴 체험단에 선정된 사람들에게 3개의 모델중 랜덤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왕이면 가장 큰 용량의 PB-10000을 기대했지만... 아쉽게도 PB-7200을 체험상품으로 받았습니다. 

 

 

 



PB-7200의 박스포장은 투명한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어, 포장상태에서 PB-7200의 모양과 색상을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색상은 Black과 Red가 있는데, 이번에 체험하게 된 상품은 Black입니다. 개인적으로 Black이 보관이나 생활기스에 좋은것 같네요.^^

 

제품박스 앞면과 옆면에는 PB-7200이 가지고 있는 기능과 특징을 아이콘으로 심플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7200mAh의 대용량에 듀얼충전, 후레시지원, SD카드리더지원 등 PB-7200이 가지고 있는 기능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제품 상자를 열어 꺼내면, 중앙 본체 주위로 케이블과 연결 커넥터들이 잘 정돈되어 있습니다.

 



포함되어 있는 케이블은 두가지로 USB-마이크로5핀 과 USB-커넥터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USB-마이크로5핀 케이블은 PB-7200 자체를 충전하거나, SD카드 리더 사용, 일반적인 스마트폰 충전시에 필요한 케이블로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USB-커넥터 케이블에는 4가지의 커넥터를 끼워서 사용할 수 있는데, 갤럭시탭/아이패드/닌텐도 등 자신의 충전단자에 맞는 커넥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PB-7200의 디자인은 전반적으로 깔끔합니다. Black의 바디에 메탈의 느낌이 드는 은색으로 충전포트들이 있는 윗면과 바닥면을 마감해서 심플하면서도 단순하지 않게 디자인 된것 같습니다.

 

전면에는 충전상태등이 4칸의 LED로 되어 있습니다. 각 칸이 25%씩 표시되어 베터리의 용량을 파악하기 용이하게 되어 있습니다.



뒷면에는 각 충전단자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 SD CARD : 카드리더기로 사용시 SD 카드를 삽입하고 DC IN에 케이블을 PC와 연결하면 리더기로 사용 가능합니다.

- DC IN 5V : PB-7200을 충전하거나 SD 카드리더기로 사용시 연결하는 단자입니다.

- DC OUT 1A : 일반적인 스마트폰의 충전시 사용되는 5V, 1A의 USB 포트입니다.

- DC OUT 2.1A : 갤럭시 탭이나 아이패드와 같이 고전력 충전시 사용되는 5V, 2.1A의 USB 포트입니다.


 



보조베터리에 굳이 설명서가 필요할까 싶지만, 3칸짜리 1장의 설명서겸 제품보증서가 들어 있습니다.

 

그래도 전자제품이니 한번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보조베터리에서 크게 주의할 점은 없으나, USB는 모두 5V로 전압은 통일되어 있으나 제품별로 충전 전류량이 다릅니다. 

저전류(1A)제품에 고전류(2.1A)로 충전하면 충전시 별 이상이 없어보이지만, 베터리 수명이 단축될 수 있다는 것만 주의하면 될 것 같습니다.

 

 

 

 

사용하던 보조베터리 들과 크기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차례대로 GIGABYTE OTG G66B1(6600mAh), UNICORN PB-7200(7200mAh), XZION Slimmy Power 5000(5000mAh)입니다.

 

PB-7200의 용량이 7200mAh로 가장 큽니다. 크기면에서는 GIGABYTE와 큰 차이가 없어 보이네요.

 

 



GIGABYTE는 정사각형인 반면, PB-7200은 직사각형입니다. 세로는 PB-7200이 조금 더 긴 83mm이고, 가로는 조금 작은 70mm입니다.

 

한손에 잡기 좋은 사이즈입니다.


 

 대용량 보조베터리 PB-7200 사용기

 

제품에 대한 대략적으로 파악을 마치고 사용해 보았습니다.


 



스마트폰 충전기로 충전을 시작했습니다. 전면의 베터리 잔량정보 LED가 차오르는 모습으로 점멸합니다.

 

충전된 양만큼은 켜져있는 상태이고, 충전중인 칸은 깜빡거리면서 충전중임을 알려줍니다.

 

완전 방전상태에서 충전하는데에는 5~10시간 정도가 걸린다고 합니다. 충전기의 전류량(A)에 따라 차이가 나는 것은 당연한 일이겠죠.


 

 

 



여행중에 주로 사용하는 충전기기들을 충전해 보았습니다. 

 

충전은 케이블을 연결하고, 잔량표시등 바로 위의 전원버튼을 눌러주면 충전이 시작되고, 전원버튼을 다시 누르면 충전이 중단됩니다.

전원을 눌러 충전을 시작할때 잔량표시등이 들어와 PB-7200의 베터리잔량을 표시해 주고, 몇초후에 잔량표시등은 자동으로 꺼집니다. 베터리의 소모를 최소화 하기 위한 것 같습니다.

충전중에는 전원버튼 옆의 조그만 빨간색 LED가 들어와서 충전중인 상태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단일 충전 뿐만 아니라, 2개 기기의 듀얼충전도 잘 되었습니다.

 

 

 

 대용량 보조베터리 PB-7200 추가기능


PB-7200은 7200mAh라는 대용량 보조베터리의 역할을 충실히 하면서, 추가적인 두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번째는 LED후레쉬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여행시 후레쉬가 필요한 경우가 의외로 많습니다. 두개의 밝은 LED전구가 있어 어두운 곳에서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레쉬는 전원버튼을 3초정도 누르고 있으면 켜지고, 다시 3초정도 눌러주면 꺼지게 됩니다.

 

완충시 대략 200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니, 깊은 산이나 동굴등에서 길을 잃어도 이 제품 하나만 있으면 일주일 이상 사용할 수 있겠네요.

 

 

 

두번째는 SD CARD 리더기입니다.

 

여행중에 디카로 촬영한 사진을 급하게 블로그에 올린다던지, 다른사람에게 보내줘야 할 경우에 무척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습니다.

 

전송속도도 무척 빨라서 굳이 다른 리더기를 가지고갈 필요 없이, PB-7200 하나만 챙겨가면 될 것 같습니다.

 

 

 대용량베터리 PB-7200 사용후기

 

이미 2개의 보조베터리를 가지고 있음에도 PB-7200이 탐이 났던 것은, PB-700만의 특별함이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작은 사이즈 임에도 기존에 가지고 있던 보조베터리보다 대용량인 7200mAh의 용량!

스마트폰의 베터리가 보통 2000mAh이니, 대략 3~4회의 완충이 가능한 용량입니다.


용량도 크지만, 사실 더욱 욕심이 났던 부분은...

2개의 제품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듀얼 충전기, 장시간 사용할 수 있는 LED 후레쉬, 디카로 촬영한 사진을 바로 읽을 수 있는 SD CARD 리더기가 욕심나더군요.

 

단순하게 보면, 별 것 아닌 기능이라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어려운 환경에 처하게 되었을때 무척이나 큰 도움이 되는 기능들이라 보여집니다.

 

9월 계획하고 있는 필리핀 여행이 조금은 험한 곳들이라 스마트폰의 지도와 GPS Logger가 필수인데, 매일 충전을 할 수 있는 상황이 되지 않을 것 같아 대용량 베터리가 꼭 필요 했습니다.

게다가 가로등이 없는 곳도 많을 것 같아 후레쉬를 따로 챙겨두었는데, PB-7200으로 모두 해결되었습니다.

충전할 곳을 찾지 못하는 오지에서도 PB-7200만 있으면 3일정도 버틸 수 있으니, 든든하네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