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름신을 부르는 하루 특가몰들지름신을 부르는 하루 특가몰들

Posted at 2010.10.13 10:12 | Posted in IT/인터넷

2007년 옥션의 공동창업자였던 이준희사장이 처음 원어데이를 만들었을 때만해도, 하루에 한가지 상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에 대해 여러가지 반응이 있었습니다.
"신선하다" 와 "과연 될까?"라는 양분된 시장의 반응으로 시작된 원어데이는 여전히 인기가 시들지 않는 것으로 보아 일단 성공한 것으로 보입니다.

원어데이의 성공으로 인해, 그 뒤를 쫓는 다양한 하루 특가몰들이 만들어 졌습니다. (비지니스모델 특허를 안냈던건지??)

쇼핑몰의 성공과 관계 없이, 하루 특가몰들은 오늘도 소비자들에게 충동구매를 자극 하고 있습니다. 다음날 판매될 제품을 비밀에 부치기 때문에 매일 들어가지 않고서는 못배기게 만드는 것이죠.
또한, 최저가를 지향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소비자들의 이성적인 판단을 흐리게 해서 소위 "지름신"을 강림하게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제품의 리뷰나 가격비교를 검색하고 생각할 수 있는 시간으로 하루는 너무 짧습니다.
동종의 제품들을 비교해 보고, 또 여러 쇼핑몰들에서 이벤트, 쿠폰등을 통한 할인가격을 검색하는 동안 이 제품이 자신에게 필요한지를 따질만한 이성은 이미 사라져 버리는 것 같습니다. ㅎㅎ

분명한 것은 하루 특가몰은 소비자들에게 있어 원하는 제품을 최저가로 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할인특가몰들을 모아봤습니다. 잘 활용한다면 현명한 인터넷 쇼핑을 할 수 있겠지요?

 원어데이(One a day)

말이 필요 없는 원조격인 사이트 입니다. 초창기부터 재미있는 카툰을 통해 상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옛날에는 One a Week라고 주간단위 판매상품도 있었는데, 기간을 정확히 정하지 않는 제품판매가 있는 것 같습니다.
메뉴자체도 몇개 없는 심플한 U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경하러 가기 : www.oneaday.co.kr

 원켓(ONEKET)

원어데이와 비슷한 형태의 원켓은, 하루 / 한주 / KIDS의 3가지 형태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KIDS는 한주동안 아이용품만을 판매하는 메뉴입니다.

구경하러 가기 : www.oneket.co.kr

 원바이원(ONEbuy1)

원바이원은 다른 곳과는 다르게 메인페이지에 하루제품과 한주 제품을 동시에 표시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적으로만 보면 위의 두곳에 비해 하루 특가몰보다는 일반쇼핑몰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깔끔하지는 않으나 신뢰를 주려고 노력한 것 같습니다.

구경하러 가기 : www.onebuy1.co.kr

 

 에브리1(EVERY1MARKET)

에브리원마켓은 하루 상품에서 좀더 확장한 곳입니다. 그동안 많이 판매된 제품을 다시 파는 히트마켓, 시간과 관계없이 한정수량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구경하러 가기 : www.every-1.co.kr


 

 맞짱닷컴(MARTZZANG)

특가 쇼핑몰에 게임방식을 접목하여 하루 1제품이 아닌 2개제품을 판매하면서 판매금액이 높은쪽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보너스를 주는 형태입니다. 비슷한 종류의 제품이 올라오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많이 구매하는 제품을 알 수 있습니다.

구경하러 가기 : www.martzzang.com


 

 카르페디엠(CARPED1EM)

카르페디엠 역시 하루 특가제품을 기본으로, 하루 여성제품과 스페셜 제품 코너를 두고 있습니다.
구경하러 가기 :


 한번의 손가락클릭! 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  구독+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