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개 언어(한글포함)를 읽어 주는 웹서비스 oddcast.com27개 언어(한글포함)를 읽어 주는 웹서비스 oddcast.com

Posted at 2010.11.22 11:30 | Posted in IT/인터넷

보이스웨어라는 글을 읽어 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 주는 것이지요.
텍스트 음성합성, 음성전환 이라고 이야기 하죠.

보이스웨어와 같은 프로그램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은 아무래도 관공서가 될 것 입니다. 시각장애인용 웹사이트에서 글을 읽어주는 서비스는 음성합성 기술이 사용되니 말이죠.

음성합성기술은 아무래도 사람이 읽는 것보다는 조금 어색합니다. 하지만 그 어색함 때문에 오히려 사용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CF나 케이블TV 프로등 에서 "~~해요"로 유명한 어투는 음성합성을 흉내낸 성우의 목소리였죠.

집에서 동영상을 편집하면서 자신의 목소리 보다는 타인의 목소리로 재미있는 멘트나 나레이션을 넣을 때 텍스트를 읽어 주는 프로그램들을 이용하게 되면,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소개해 드리는 사이트는 무료로 서비스 되고 있는 택스트를 음성으로 읽어 주는 서비스 입니다.
구경하러 가기 : www.oddcast.com

Text to Speech 서비스는 매우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어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일을 겁니다.

Enten Text에 한글을 넣고, Language에서 Korean을 선택한 후, Voice에서 원하는 목소리를 선택 및 Effect에서 효과를 적용한 후 [Say It] 버튼을 누르면 입력한 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 줍니다.
텍스트 입력창이 좀 작아 불편하기는 하지만, 꽤 많은 글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22개국 언어를 읽어 줍니다. 다른나라 말은 쓸줄을 몰라서 테스트 해보지 못했네요..ㅎㅎ
두번째 이미지와 같이 Voice는 4개의 캐릭터가 있으며, 남성 1, 여성 3개의 목소리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Effect를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음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보이스웨어를 사용 해보지 않아 비교를 할 수는 없지만, 간단하게 텍스트를 음성으로 전환하기에는 매우 유용한 사이트인것 같습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1. 행인
    아마 voiceware를 사용한 싸이트같은데요....

    준우,수진,나래,유미 --> voiceware's Korean voice names.
    • 2010.11.23 23:48 신고 [Edit/Del]
      제가 보이스웨어를 써보지 않아서...^^;;;
      한번 써봐야 겠네요. 아무래도 우리나라 프로그램이 좀더 완성도가 높을 것 같은..ㅎㅎ
  2. 러너
    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없어서 더 편리하고
    발음도 생각보다 그리 어색하지 않고 좋네요^^
  3. 100번째 뷰
    100번째 뷰어 ㅋㅋㅋ (뭐 주는 것도 아닌데 100번째라고 좋아하는 1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