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물 세정水...크린퓨어워시(Clean pure-wash)신기한 물 세정水...크린퓨어워시(Clean pure-wash)

Posted at 2011.01.07 07:37 | Posted in 마루의 리뷰

얼마전 로봇청소기 리뷰때 말한 것 처럼, 집안 청소는 제 담당입니다. 아무래도 힘이 많이 들어가서 자연스럽게 당번이 그렇게 정해졌네요.
이번에 와플에서 청소관련 새로운 제품의 리뷰체험이 있어 신청했었는데... 신기하게 선정 되었습니다.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크린푸어워시(Clean pure-wash)란 제품인데요...
솔직히 체험 신청할 때, 집에서 청소를 하면서 비슷한 제품을 많이 사용해 봤기 때문에~ "뭐 별다를 것 있겠어^^?" 라는 생각으로 신청했습니다.

청소도구로 가정마다 보통 매직블럭, 만능클리너(종이타입), 옥시싹싹, 유리세정제 등등 비슷한 제품들 많이 있잖아요. 그래서 새로운 제품 하나 더 나왔구나~ 했을 뿐이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크린퓨어워시를 사용해 보고 "이거 뭐지~??"하며 놀라게 되었습니다.

 크린퓨어워시(Clean pure-wash)란?

우선 제품에 대해 간단히 알아 보겠습니다.
물은 물인데~ 특수한 과정을 거쳐서 pH12.6의 알카리수로 만들어서 세균박멸, 청소등에 사용할 수 있다는 소리입니다.

결론은 물로만 만든 세정제로, 성분이 순수한 물이라서 세정효과는 뛰어남에도 불구하고 인체에 무해하고 무공해 세정제라는 설명입니다.
설명서에는 피부자극시험, 구강점막시험,경구투여 독성시험,세포독성시험,돌연변이 시험등 생체안정시험을 거쳐 인체에 무해하다고 하네요. 따라서, 사용할 수 있는 곳도 무궁무진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주 용도로
살균 - 손에 뿌리면 세균이 없어지고~
세정 - 못 닦는 제품이 없으며~
탈취 - 옷에 뿌리면 냄새도 잡아주고~
세탁 - 빨래 할때 뿌리면 찌든 때 빼주고~
라고 합니다.
 
이건 세정제 시장의 허경영이 아닌가 싶을 정도네요...ㅎㅎ

제품 설명을 보면 첨가물이 없는 순수한 물로 만들어 진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 부분은 믿어 준다고 하더라도...
결국 세정제인데 세정효과가 가장 중요한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아래쪽의 효과쪽에서 실험을 통해 알아 보겠습니다.

 제품 개봉기

체험용 제품으로 온 것은 250ml 분무기 형태의 제품이었습니다. 간단한 박스에 제품과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투명용기에 분무기 형태로 되어 있고, 안에는 정말 깨끗한 물이 들어 있습니다. 그냥 수돗물이 들어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의심이 들정도로 깨끗합니다.

투명함이 컨셉인지 제품명이나 사용방법등도 투명스티커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컨셉대로 정말 깨끗해 보이기는 합니다만... 글자 읽으려면 몹시 눈 아픕니다. 스티커는 그냥 흰색을 쓰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부분입니다.

사용방법은 너무 간단합니다.
분무기 아래쪽에 있는 흰색 잠금장치를 90도 돌리고 분무기로 뿌린 후 30초 후에 마른걸래 등으로 닦아 주면 깨끗해 진다고 합니다.

 크린퓨어워시의 성능

다년간의 청소 노하우를 가지고 어떻게 이 제품의 효과를 테스트할까 고민을 했습니다.
결국 세정제이니 사용 할때, 얼만큼 힘 안들이고 깨끗히 청소할 수 있느냐가 가장 중요하겠지요.

집을 워낙 깨끗히 청소하기 때문에 테스트 대상물을 찾기가 쉽지 않더군요...푸~하하
좁은 집을 돌고 돌아, 결국 찾은 곳이 목욕탕의 샤워부스 유리의 아래쪽입니다. 청소를 안해서라기 보다는 자주 샤워를 해서 지저분하다고 생각해 주심이...쿨럭~

테스트 방법은 유리를 4등분해서 크린퓨어워시, 스팀청소기, 만능크리너, 무균무때로 각각 닦는 방법으로 했습니다.


위의 동영상에서 느끼실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세정력은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테스트 했던 4개의 제품을 노동력 대비 깨끗함으로 순위를 매기자면...

무균무때 > 크린퓨어워시 > 스팀청소기 > 만능크리너 정도로 순위를 정하고 싶습니다.
스팀청소기는 사용하기에 무거운 단점이 있고, 그동안 가장 많이 사용하던 만능크리너가 의외로 잘 안닦이더군요.

하지만, 찌든때의 종류에 따라 성능이 다른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가스랜지를 닦아 보니 크린퓨어워시의 능력이 그동안 사용하던 제품보다 약간 앞선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화학적인 반응은 모르겠지만, 크린퓨어워시는 비누 같은 종류의 때보다는 기름때를 녹이는 쪽에 강한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가스렌지에 살짝 뿌려만 주고 살짝 닦아만 주었을 뿐인데~ 보이지 않던 기름들이 녹아 누렇게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얼마전에 청소해서 기름때가 묻어 나오리라고는 생각지 못했는데 말이죠.

만능 크리너를 주로 쓰게 되는 곳은 아무래도 전자제품 입니다. 손때를 비롯해서 오래되는 누~러게 변색되기 까지 할때 만능크리너 한장이면 깨끗해 지니까요~
집에서 안쓰는 오래된 키보드로 크린퓨어워시 성능을 테스트 해봤습니다.


녹과 같은 때를 제거하는 것에도 탁월하다고 홈페이지에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테스트는 안 했습니다. 휴대폰으로 시계 본지 10년이 넘다 보니 집에 손목시계 한개가 없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크린퓨어워시 저만큼 쏟아서 테스트하기에는 조금 아까웠습니다...ㅎㅎ

 사용 후기

설명서의 내용 처럼 인체에 전혀 해가 없는 순수한 물이라면 매우 놀라운 세정제임에 틀림 없는 것 같습니다.
맹물과는 비교도 안되는 세정력을 보여기 때문이죠. 
여러 제품을 비교해 봐도 세정력에서 떨어지지 않는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력한 세정력과 더불어 인체에 무해한 순수한 물이란 점도 뛰어난 장점이라고 보여집니다.

단점은 높은 가격이 아닐까 합니다.
테스트시 거의 비슷한 성능의 피존의 무균무때가 옥션에서 2000ml가 약 7,000원에 판매 되고 있으니 성능만을 놓고 본다면 크린퓨어워시는 일반제품의 약 18배 정도 비쌉니다.

아기를 키우거나 병원과 같이 세균에 민감한 특수한 장소나 용도(침대 메트리스, 의류, 신발등 )에서는 확실히 좋은 제품이지만, 일반적인 가정의 주방이나 욕실을 청소하기에는 가격적인 면에서 무척 부담이 되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