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xazza] 새로운 블로그 수익, 이미지 광고 Luminate[Pixazza] 새로운 블로그 수익, 이미지 광고 Luminate

Posted at 2011.08.13 07:30 | Posted in 블로그

최근 이웃 블로그를 방문하다 보면, 사진에 광고가 자연스럽게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구글에서 5백만달러를 투자했다는 픽사자(Pixazza)인데요. 사진을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광고수단이 아닐까 합니다.

그동안 사진에 광고를 할 경우는, 사진 밑에 애드센스의 링크단위 광고를 많이 사용했었지만...
매번 이미지 밑에 광고소스를 삽입하는 것이 귀찮기도 하고, 링크단위 광고는 수익도 많지 않아 더더욱 사용을 하지 않게 되었죠.

하지만, 픽사자는 일일히 광고 소스를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스킨에 입력해 놓으면 블로그의 모든 이미지에 광고가 삽입하게 됩니다.
이미지이다 보니 본문과 매칭이 잘되는 광고는 아니지만, alt(이미지 설명) 테그를 이용하면  매칭이 조금 더 잘 이루어 집니다.

개인적으로 몇 일 달아서 테스트해 본 결과 추천할만한 서비스는 아닌 듯 합니다.
- 광고 매칭이 애드센스만큼 뛰어나지 않고
- 블로그 로딩 속도가 현저히 떨어지며( 모든 사진에 광고가 걸리다 보니)
- 수익금 정산이 불명확합니다.
몇 일전 다음 메인페이지에 걸려서 방문자가 폭증했었는데, 픽사자 클릭이 약 200회가 있다고 리포트에 나옵니다.
하지만, 200회 클릭에 대한 수익은 "0"원~
특별한 설명도 없고 그저 광고주들이 결제 승인을 해줘야 수익으로 잡힌다는 애매한 논리...
찾을 수 있는 10달러가 되면 바로 내릴 생각입니다.

  Luminate 가입하기 및 설치  

픽사자가 구글의 투자를 받았지만, 애드센스에서 관리할 수 없는 별개의 서비스입니다.(Luminate에서 운영)
따라서, 픽사자 사이트에 먼저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픽사자 회원가입 바로가기 ==> http://www.pixazza.com/publisher

위의 링크로 들어가 [Sign In] 을 누르면, 이름, 닉네임, 이메일등의 간단한 정보 입력으로 회원가입이 시작됩니다.


위의 폼에 정보를 입력하고 [Continue]를 누르면, 블로그 상세 정보와 수익금을 받을 Paypal 정보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참고로, Paypal 계정이 없다면 나중에 입력해도 됩니다.
Paypal 가입방법은 [IT/인터넷] - [Paypal] 페이팔에 가입하기 를 참고하세요.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Continue]를 눌러줍니다.

다음 페이지를 보면, 아직 광고가 가능하지 않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Continue]를 눌러줍니다.

드디어 광고 스크립트 소스가 나옵니다.
이제 Pixazza의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복사해서 블로그에 삽입하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일반적인 광고 스크립트는 Body 테그 윗쪽에 삽입하는 경우가 많지만, Pixazza는 마지막 </body> 바로 앞에 삽입해야 합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1. 좋은정보네염 잘보고 감니다..
  2. 이게 수익이 어느정도 조금씩 있긴하지만, 블로그의 속도 저하의 주 원인이 됩니다.
    그래서 저도 게재했다가 떼어버렸죠
    • 2011.08.15 08:34 신고 [Edit/Del]
      저도 일단 테스트로 설치는 했지만...

      광고가 뜨는 이미지 갯수를 제한할 수 있는 옵션이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속도 저하도 심하고 수익에 대해서도 의문시 되서 뗄지 고민중입니다.^^*
  3. 이런 곳도 있네요..
    구글을 넣을 수도 없는 사이트도 많이 있죠..
    http://ad.devpia.net
    게시물 이미지에 광고 달수 있는 시스템이라네요..
    • 2011.09.16 23:55 신고 [Edit/Del]
      정말 별볼일 없는 광고비를 지급하는 곳이네요...ㅎㅎ
      일방문객 1만명 미만에 1만원...

      블로그에서 1만명정도 방문이면 애드젯 스폰서링크만 달아도 10만원 이상은 벌텐데 굳이 이런광고를 다는 사람이 있을까요^^?
    • 2012.03.10 21:07 신고 [Edit/Del]
      사진이나 이미지가 2~3장 정도 올리는 블로그면 상당히 괜찮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글에 사진이 많다 보니, 좀 버벅거리는 느낌이 많아서 빼버렸죠...ㅎㅎ
  4.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