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크 타키] 벽돌된 타키폰 공장 초기화(포멧)하는 방법[테이크 타키] 벽돌된 타키폰 공장 초기화(포멧)하는 방법

Posted at 2012.07.30 06:30 | Posted in IT/Mobile

루팅이나 펌업등의 시스템 영역을 수정하다가 벽돌이 되는 경우, KT tech에서 제공하는 SW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타키폰을 살릴 수 있습니다.

벽돌시 초기화 : 타키 홈페이지의 SW업그레이드를 이용한 공장초기화

- 부팅시 볼륨 UP+Down > USB연결 > PC에서 TakeUpgradeManager 실행 > SW업그레이드 진행 > 자동 재부팅



SW업그레이드를 이용한 초기화

루팅이나 커펌등을 하다가 문제가 발생해 소위 벽돌이 되었을 때 타키폰을 살리는 방법으로 많이 사용되는 초기화 방법입니다.

먼저 KT tech에서 제공하는 sw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설치합니다.

다운로드 ==> http://www.kttech.co.kr/cscenter/download01.asp

SW 업그레이드를 클릭하면 셀프업그레이드 화면이 나옵니다.

셀프업그레이드 화면에서 빨간색 버튼 [스마트폰 업그레이드시작]을 클릭해 줍니다.

팝업창이 열리고 약관에 동의를 하면, SW업그레이드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처럼, SW업그레이드 이전에 USB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USB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은 분은 USB드라이버를 먼저 설치하세요.

테이크 타키 모델명은 KM-S220과 KM-S220H가 있습니다. 본인의 모델명을 선택하고 옆의 실행파일 설치하기를 눌러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다운받은 압축파일 TakeUpgradeManagerInstaller_Ver2.2.zip을 풀어 나오는 설치파일을 실행해 줍니다.

특별한 설정 옵션이 없으니 계속 [다음]만 눌러 주면 설치가 끝납니다.

타키폰이 먹통이 된 상태라면, 베터리를 빼서 전원을 끕니다.


타키폰이 꺼진 상태에서, 전원키 + 볼륨Up키를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켜집니다.

전원이 켜지면 업그레이드 대기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PC에서 SW업그레이드 매니저를 실행시키고 타키폰을 USB로 연결해 줍니다.

연결이 되면, 업그레이드 매니저의 메시지에 따라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주면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1. 이전 댓글 더보기
  2. ㅎㅎㅎ
    감사합니다!!계속 유에스비 드라이버 깔라고 해서ㅠㅜ 지금 됫네여ㅎㅎ
  3. 로엔
    KT Tech 키보드 오류때문에 시도해봤는데...
    키보드 오류는 여전하지만, 아샌 4.0.4로 업그레이드는 제대로 했네요.
    제 경우 루팅한 진저였는데, 루팅한게 사라지고 아샌 4.0.4가 됐음.
  4. 궁금ㅇㅇ
    근데 아샌이어도 되는건가여?? 또 제 타키는 게속 올레로고에 가마니 잇다가 아무화면도 안나오는데 이것도 벽돌맞져??
  5. 아ㅠㄷ
    아..ㅠㅠㅠ 엄마아빠한테 말하면 뒤질텐데 저도 올레로고에서 걸리거든여,..... 근데 오늘 서비스센터를 갓다왓더니 돈20만8000원 정도 든대여ㅠㅠㅠ 제돈갓고는 턱도안대고 문래동에는 착하거나 조으신분들이 없나바여ㅠㅠㅠㅠ 아 어떻하져 제발 살려주세여ㅠㅠㅠ..
  6. 혹시 백업은...
    서비스센터 가볼까 이거로 스스로 해볼까 고민중인데요 ㅠㅠ
    데이터는 어떻게 백업할 방법이 없는건가요?
    그 usb 업그레이드 할떄 연결할 그 상황에서 자료를 옮길수 없나요?
  7. 이제야 됬네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아 너무 감사드립니다.
    댓글로 표현할 수 없는 제 맘...답답하네요...
    어쨌든 정말...너무나 감사드립니다!!!!
    • 2013.11.08 17:18 신고 [Edit/Del]
      잘 해결되셨다니 저까기 기분 좋네요~~^^
      타키를 떠나보낸지 오래되서, 그 이후에 어떻게 되는지는 정확히 알지 못했는데... 아직도 이방법으로 해결이 되는가 봅니다.^^
  8. 날개달린천사
    헐.. 메니져 키면요 업그레이드 시작이 뜨긴하지만 그걸 누르면 좀 지낫다가 인터넷연결이 원활하지 않대요 ㅜㅜ 뭐가 문제인거죠?
    • 2013.11.15 10:48 신고 [Edit/Del]
      인터넷연결 관련 문제는 서버쪽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시간이 조금 지난 후에 다시 시도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9. asd
    아예 핸드폰이 안켜지는데 어떻게 해야 될까요..
  10. 사랑합니다. 전 구글 아이디 때문에 진짜 며칠 동안 못헀는데 사랑해요^^~~
  11. ㅠㅠ
    페턴을 너무 많이 해서 ㅔ정을 쳐야대는대 공장초기화 안대나요??ㅠㅠ
  12. 히히히히히!!!!
    아 정말 감사합니다~~ 검은 스크린에 아무것도 안되던 폰을 공장초기화가 아닌 그냥 원래 상태로 복구됬네요 ㅠㅠㅠㅠㅠ 아 너무 좋아요<3 감사합니다!

    p.s. 물론 업데이트 버젼이긴 하지만 더 좋은듯...ㅎㅎ 정말 감사해요!
  13. ㅇㅇ
    업그레이드 매니저 어디있죠
  14. 타키빠이~
    테이크 화면 계속 반복되네요ㅠ
  15. 제발 좀 부탁드려요
    패턴을 많이 틀려서 저 지금 먹통됐어요. 오늘 올레 기지국 갔다와서 유심침은 초기화 시켰거든요. 문제는 이게 임대폰이라는 거에요. 전에 쓰던 주인의 구글 이메일이 셋팅되어 있더라구요. 전 그냥 전 주인의 이메일을 사용했어요. 제 구글메일로 바꾸려고 해도 못 바꾸겠어서 그냥 썼거든요. 지금은 유심칩까지 초기화시키고 화면에 들어가려고 하면 사용자의 구글계정을 넣으라는 거에요. 제꺼를 써봐야 통하지도 않아요. 그래서 폰을 전혀 못 쓰고 있거든요. 이거 딱히 방법이 없나요? 꼭 전 주인의 구글메일을 써야 하나요? 올레기지국에 가서 초기화해달라고 해야 돼요? ㅠㅠㅠㅠ 아 미치겠어요.

    메신저 동기화 전혀 안 시켜놔서 다 잃어버릴까봐 지금 너무 걱정되고 손에 짚히는 게 없어요 미치겠어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2014.07.16 15:00 신고 [Edit/Del]
      구글 이메일 셋팅은 처음 폰을 켜고 메일 새로 만들기 하시면 됩니다.

      옛 주인 메일 대신 본인의 이메일을 새로 만들어서 사용하시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이때의 문제는 옛 주인의 이메일계정으로 폰의 설정값(와이파이비번, 즐겨찾기 등)이 날라간다는 것인데, 이런 부분은 그냥 새로 설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메신저는 카톡을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 카톡은 이메일을 로그인으로 사용하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전번으로 동기화가 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을 것 같네요.

      결론, 사용자의 구글계정을 넣으세요~ 에서 이메일 새로 만들기나 본인의 이메일을 그냥 써서 등록하시고, 지워진 설정들은 다시 잡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주인이 이메일 삭제시켜 버리면, 님이 폰을 사용하고 있는 중에도 모두 날라갈 수 있습니다.^^;;;
  16. 님이 하라는데로 차근차근했더니 됫네요! 진짜 감사합니다!!!
  17. ㅜㅜㅜ
    폰 패턴을 몰라서 공초하려는데 어케 해야할까요 ㅜㅜ
  18. 테이크 켜지는 화면에서 멈춰요
    이거 벽돌인가요?
  19. 패턴 잠겼을때에도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