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틸

웹캠을 이용한 CCTV(DVR)_세번째

전에 올렸던 두 가지는 모두 PC와 웹캠을 이용해서, 동작이 감지 되었을 때부터 녹화나 캡쳐가 시작되는 동작감지 중심의 CCTV 방식이었다.
이번에 소개하는 것은 PC와 웹캠을 이용한 DVR, 즉 상시 녹화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서비스)이다.
CCTV가 필요로 한 점포나 건물등에서 활용하기 좋을 듯 하나, 동작감시 부분은 다른 것들에 비해서 좀 많이 약한듯 하다. 

서비스 홈페이지 : http://www.azzd.co.kr/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홈페이지에 Beginner에서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1. 회원가입
2. 메인페이지의 인스톨 다운로드 및 설치
3. 메인페이지의 로그인 위의 CamTV 클릭
4. Client 프로그램이 실행되며 웹캠 설정

 

장점

1. DVR과 같이 날짜별, 시간별로 자동 저장이 되어 검색하기 편하다.
2. DVR로 Player(렉티비)를 제공하여, 녹화된 파일들을 쉽게 검색할 수 있고 볼수 있다.
3. DVR Player에서 16배속 까지 지원해서 빠르게 검색을 할 수 있다.
4. 녹화된 화면상에 날짜, 시간을 삽입하여 정확한 시간을 알 수 있다.
5. 다양한 해상도를 지원한다. 

단점

1. 움지임 발생시만 녹화가 되게 할 수 없다.
2. PC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고, 반듯이 홈페이지에 접속해야만 실행된다.
3. Dat 파일로 저장되어, 일반 Player(곰,윈플레이어등)에서 보려면 Export를 해야만 한다.
4. Player에 탐색바가 없어 16배속으로 플래이만 가능하고, 중간부터 확인할 수가 없다.

 

결론으로 말하면, 독서실, 편의점, 음식점등 24시간 감시 및 녹화가 필요한 곳에서 웹캠을 이용하여 상시녹화를 하기에는 매우 유용하다.

그러나, 가정에서 여행을 갈때 혹시나 하는 마음에 PC를 켜놓고 감시를 하려 한다면 움직임 감시를 통한 녹화 및 알람 기능이 되는 앞서 소개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게 좋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