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틸

[Housekeeper] 웹캠을 이용한 움직임 감지 CCTV

강아지를 키우다 보니 집을 비우고 2~3일 여행을 갈때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홍대앞 애견호텔에 맡기기도 하지만, 나이가 많고 자기들이 사람인지 아는지라 돌아서 나올때 좀 안쓰럽기도 하고...
그래서 어지간하면 생활하던 집에 두고 여행을 가려하는데, 이때 무척 유용한 것이 PC와 웹캠만 있으면 구축되는 CCTV유틸들이다.

1. Homecctv

가장 많이 알려진 PC용 CCTV로 영상의 변화를 감지하여 움직임이 있을때만 녹화를 한다. 특별한 프로그램 설치 없이 Site에 접근하여 무료회원가입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

무료회원가입으로는 움직임 발생시 동영상이 아닌 이미지로만 저장되며, 원격에서 인터넷을 통한 감시는 불가하다.

유료가입을 하게 되면, 움직임 발생시 서버에 동영상으로 저장되며, 헨드폰으로 문자를 보내주고, 원격에서 인터넷을 통해 감시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 설명이 잘 되어 있으니 들어가 보시길...

http://www.homecctv.kr/index.php










2. HouseKeeper

엘비스님께서 제작하셔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사용해 본 결과 기능도 뛰어나며, 사용방법도 쉬운 제품이다.
성능면에서도 HomeCCTV보다 오히려 낫다고 본다.
무료프로그램이면서도 움직임감지시 동영상으로 PC에 저장되고, 또한 원격지에서도 CCTV를 감시할 수 있다.
Homecctv의 경우 화면 자체가 320*240인 반면, 이것은 640*480이며, 저장방식도 사진과 동영상으로 큰 차이가 있다.
다만 엘비스님께서 좀 바쁘신지 업데이트가 잘 안된다는 점이 있지만, 지금 상태만으로도 훌륭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겠다.

프로그램의 다운로드 및 자세한 설명은 아래의 링크로...
http://blog.naver.com/elvicelee/110072205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