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글램(XT800W) 숨은 기능... "스마트 시계"모토글램(XT800W) 숨은 기능... "스마트 시계"

Posted at 2011. 4. 16. 20:27 | Posted in IT/Mobile

모토글램 거치대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모두 아시겠지만...  저는 오늘 발견한 것이라...ㅡㅡ;;;

모토글램에 "스마트 시계"라는 기능이 숨어 있는 것을 아시나요^^?


위의 화면이 스마트 시계입니다. 쉽게 말해 큼직한 탁상시계죠...ㅎㅎ

프로요에서는 아이콘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날씨도 나오는 등 모양도 약간은 바뀌었네요.
[IT/Mobile] - 모토글램(XT800W) 프로요 업그레이드 시작



  스마트 시계  

거치대에 올려서 미니 전자액자처럼 사용 할 수 있도록 한 기능으로 보입니다.
아래쪽에 음악, 앨범(슬라이드쇼), DMB, 조명, 알람 아이콘을 배치해서 거치대에 올려 놓고 사용할만한 기능들을 전면에 내새웠습니다.

"스마트 시계" 는 어플로 실행되는 기능이 아닙니다. 실행방법은 "자석"입니다.

모토글램 카메라 부근에 자석을 가져다 대면 자동으로 실행되는 기능입니다.

꼭, 이 기능때문은 아니겠지만... 자석을 이용해서 모토글램 거치대를 자작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모토글램 거치대가 국내에서는 정품이 판매되지 않기도 하고,
거치대 라는 것이 막상 사용해 보면 편리한 점도 있지만, 책상의 자리를 차지하기도 하고 선들 때문에 위치를 이동시키기가 쉽지도 않은 불편한 점도 있기 때문에...

그냥 간단하게 자체 제작을 하는 것 같습니다.

  날로먹는 거치대 제작기  

그동안 스마트폰을 이용하면서 거치대를 사용해 봤지만, 많이 사용하게 되지는 않더군요.

DMB시청 할때 이외에는 거치대의 필요성을 느끼지는 못하겠더라구요.
이것 저것 만지려면 거치대가 오히려 불편하니까요.

남들 다 만든다니 한번 만들어 볼 생각으로 재료를 찾다 보니,
출신성분이 불분명한 거치대가 책상서랍안에 뒹굴거리고 있더군요.


그냥 자석만 붙이면 바로 모토글램 거치대 완성~ 날로 먹는 거치대 제작기~ㅎㅎ


상식적으로 전자기기에 자석을 대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고 알고 있는데 막상 자석을 스마트폰에 대야 한다니 걱정이 되더군요.

자석중에 자력이 가장 작은 것을 찾다가 생각난 것이, 이어폰이었습니다.
이어폰을 철에 댄다고 붙거나 그렇지 않기 때문에 자성이 약할 것이라는 생각이었죠.

서랍속에서 굴러다니는 안쓰는 이어폰을 분해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쉽게 생각했던 이어폰의 자석 분해가 생각처럼 쉽지는 않더군요.

롱노우즈(긴 뺀찌?)가 쇠로 되어 있다 보니 철커덕 붙어서 분해가 쉽지 않았습니다.

가까스로 분해에 성공하고 거치대에 본드로 붙여 버렸습니다. 모토글램 거치대 완성.^^V


앞으로 DMB볼때, 조금은 편히 볼 수 있게 되었네요...ㅎㅎ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